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오늘 본 상품 0

없음

공지사항

커튼과 블라인드, 어떤게 좋을까?

페이지 정보

조회 53회 작성일 2020-06-24 15:48

본문

  • 네이버
  • 네이버밴드

거실을 구성하는 요소에는 각종 가구, 벽, 조명도 있지만 그중에서도 창문은 굉장히 큰 역할을 합니다.큰 창문이 자리잡고 있는 것 만으로도 화사한 느낌을 주고,밝은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간혹 창문이 너무 크거나 넓을 경우 강한 채광을 가리기 위해서 커튼이나 블라인드가 필요하게 되는데요.

어떠한 경우에 어떤 아이템을 사용하면 좋은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문이 벽면 넓게 자리잡고 있을때, 또는 채광을 완전히 차단하고 싶을때!

이 때에는 커튼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블라인드와 다르게 창문을 전체적으로 가리기 때문에 채광이 약하거나, 창이 작을때 사용하시기엔 부적절합니다.

창문을 통해 스며드는 찬 바람, 찬 공기를 차단하고 싶으실 때에도 추천해드립니다.커튼의 두께를 두꺼운 것으로 선택하시면 바람을 차단, 실내공기를 따듯하게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커튼은 블라인드와 다르게 천, 패턴, 컬러를 자유자재로 고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사진 속 거실처럼 전체적인 분위기에 맞춰 커튼을 고르시면 완성도 있는 인테리어를 연출하실 수 있어요.커튼과 동시에 소파, 러그를 이용해 포인트를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블라인드는 반대로 창문이 크지 않을때 추천해드리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사진처럼 창이 벽의 반정도를 차지하는 크기일때사용하시기에 매우 적절합니다.아이가 있는 집에 사용하시기에도 좋습니다.

커튼은 먼지를 많이 날리거나 쉽게 더러워진다는 단점이 있지만,블라인드는 간단하게 청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청결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블라인드는 여름에 사용하시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커튼은 바람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 여름철에 사용하기에는 부적절합니다.

최근 얇은 여름용 커튼이 많이 출시되고 있긴하나, 블라인드 사용이 효율적입니다.반대로 겨울에는 큰 효과를 내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바람이나 외부 공기차단 효과는 크지 않습니다.


Total 62건 1 페이지
  • RSS

검색

CS CENTER
1877-8540
평일 : 9:00~21:00
휴일 : 9:30~18:00
BANK
국민은행
219601-04-281314
예금주 (주)이사스토리
COMPANY
상호명 : 이사마스터(주) 대표 : 정일권
사업자등록번호 : 237-86-0156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경기부천-0112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정일권 /karam21c@nate.com
주소 : 경기 부천시 길주로 64 201호 (상동, 굿모닝오피스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