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폰커튼의 장단점
페이지 정보
본문
쉬폰원단은 매우 가벼우면서 몸에 달라붙지 않는 재질이며
제국의 허리를 가진 드레스처럼 입체 재단을 많이하는 스타일에 제격입니다.
조금 깎아지기 쉽기 때문에 여러 레이어에서 드레이프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쉬폰은 뚜렷한 어떠한 광택이 없어서 음소거된 색상이나 파스텔 계열을 위한 멋진 원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섬세한 색상이 가능하고 주름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잘 비칠만큼 얇기 때문에 가볍고 유연한 원단입니다.
거실커튼인테리어에 활용도가 높은 쉬폰커튼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쉬폰커튼 소재
쉬폰커튼 소재 종류에는 얇은소재, 두꺼운소재, 그리고 린넨소재로 나눠지게 되는데요.
얇은소재는 바람에 살랑이며 차르르한 느낌으로 가벼운느낌을 주고 흔들림이 있는 느낌이라 쉬폰커튼중에서도 얇은 소재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두꺼운소재같은 경우에는 암막을 따로 하지 않아도 바람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린넨소재는 아이보리 타입이 많기 때문에 따뜻한 느낌이 있으면서 여름철에도 무겁지 않은 느낌이 있습니다.
또한 도톰한 타입으로 쉬폰커튼을 하게 된다면 실내에서 생활하는 실루엣이 보이지 않아서 사생활보호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답니다.
쉬폰커튼 주의사항
쉬폰커튼을 고를 때 변색을 가장 고민하는데요.
변색은 같은곳에서 구매를 하더라도 직사광선의 정도에 따라 변색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만큼 햇빛에 의해 변할 수 있는 소재이기 때문에 1~2년안에 변색이 될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쉬폰커튼제작
주로 쉬폰커튼은 나비주름형태로 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인이 정돈되어 있기 때문에 나비주름이 많이 들어가도 모양을 유지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이 선호합니다.
또한 부드럽게 사용하기 위해서 레일타입을 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레일에 따라서 이동을 하게 되면 더 편하고 부드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전]
대덕구, 동구, 서구, 유성구, 중구
Tags: 쉬폰커튼